메뉴 건너띄기
본문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ENG 즐겨찾기 통합검색
통합검색 검색어입력닫기

상단 모바일, 타블랫 영역

투자동향

관광투자와 관련하여 투자에 도움이 되는 자료들을 소개합니다.
메인 투자동향 관광투자뉴스

관광투자뉴스

관광투자뉴스 상세(제목,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글내용, 다음글제목, 이전글제목)
제목 고양시 '한강하구 생태·역사 관광벨트' 착수보고회
등록일 2019-11-08 조회수 63
첨부파일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 고양시는 6일 고양시정연수원에서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한강하구 생태·역사 관광벨트 조성 사업' 착수보고회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6개 기관 20명의 외부전문가와 고양시관계자를 포함한 11개 관련 부서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고양시관계자의 사업 설명, 타당성조사와 설계용역을 맡은 ㈜동해종합기술공사의 발표, 전문가 토론이 이어졌다.

주요 의견으로 ▲ 시설물을 최소화하고 지속가능한 디자인으로 설계 ▲ 한강의 시대별 역사 이야기를 담아 머물 수 있는 공간 조성 ▲ 주민 의견 수렴과 어민 터전을 이어주는 방안 ▲ 인문학적 사회문화적 측면을 담아 비전을 설정할 것 등이 제시됐다.

반면 한계점으로는 ▲ 생태적으로 중요한 한강하구의 개발이 환경보존과 활용 측면에서 융합과 협치가 어렵다는 점 ▲ 국책사업과 대규모 사업이 맞물려 사업범위가 넓고 연구기간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점 등이 거론됐다.

시관계자는 "향후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전문가들과 현장도 함께 보고 소그룹 미팅을 통해 연구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강하구 생태·역사 관광벨트 조성 사업은 지난해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에서 대상을 받았다.

대덕생태공원∼행주산성역사공원∼장항습지 등 18.2㎞ 구간에 생태, 역사, 평화 관광 자원 발굴과 스토리텔링을 통한 관광자원화를 추진하는 사업으로 2022년까지 진행된다.

n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1/07 15:37 송고
다음글 양양군, 남대천 수상레포츠 체험센터 내달 착공
이전글 제천시, 구석기 유적 점말동굴 관광자원으로 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