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본문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ENG 즐겨찾기 통합검색
통합검색 검색어입력닫기

상단 모바일, 타블랫 영역

투자동향

관광투자와 관련하여 투자에 도움이 되는 자료들을 소개합니다.
메인 투자동향 관광투자뉴스

관광투자뉴스

관광투자뉴스 상세(제목,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글내용, 다음글제목, 이전글제목)
제목 "주민도 찬성" 담양 추월산 케이블카 설치 확정
등록일 2019-12-02 조회수 12
첨부파일
총 길이 1.385㎞, 내년 초 사업자 공모…산 정상부 모노레일도 추진


케이블카[연합뉴스 자료] 사진은 관련 기사와 직접 관련 없음.

(담양=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전남 담양군이 추월산에 케이블카를 설치하기로 최종적으로 결정하고 내년 초 민자사업자를 공모하기로 했다.

27일 담양군에 따르면 군은 담양호 관광지(추월산 지구) 케이블카 설치 여부 등을 결정하고자 최근 추월산 주변 지역인 용면 주민 설명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용면 주민들은 관광지 활성화를 위해 케이블카 설치가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군 관계자는 "케이블카 설치 사업에 반대 의견이 없었다"며 "국내에 설치된 케이블카를 벤치마킹한 뒤 내년 초 민자사업자를 공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케이블카가 설치되면 추월산 인근 교통환경이 열악해질 것이라는 주민 의견에 따라 도로와 주차장을 확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담양군은 추월산 지구 케이블카 도입 타당성 검토 및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주민설명회 결과에 따라 케이블카 설치 여부 등을 결정하기로 했다.

기본계획에 따르면 케이블 길이는 추월산 제1주차장(하부 승강장)에서 케이블카 상부 승강장까지 1.385㎞로, 이 구간에 상하부 승강장과 지주(높이 21.7m· 31.4m) 2곳 등을 설치한다.

케이블카 상부 승강장을 중심으로 추월산 정상∼상부 승강장~보리암 1.31㎞ 구간에는 모노레일을 운행한다.

총 360여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케이블카 등이 설치되면 연간 100만명 방문, 100억원의 수익을 예상한다.

현재 전국 19곳에서 케이블카가 운행 중이며 10여 곳의 지자체가 케이블카 사업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shch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11/27 09:24 송고
다음글 인천 소래포구에 20m 높이 새우 전망대 짓는다
이전글 동해경제자유구역 망상 제2·3지구 우선협상대상자 선정